안녕하세요? 토토 가장 빠른 자동차 뉴스와 F1 소식, 자동차 지식을 전하는 사냥꾼입니다.이건 또 뭔 뚱딴지같은 소식인가요?내년에 루이스 해밀턴이 페라리로 이적함에 따라 메르세데스의 시트에 공석이 생겼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토토 울프의 급한 마은과 욕심은 이해가 됩니다.Source : motorsportmagazine하지만, 지금 가장 성능 좋은 레드불의 레이스카를 타고 있으면서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막스 베르스타펜이 똥멍청이 레이스카로 헤매고 있는 메르세데스로 가겠냐 말이죠.그런데 매우 낮은 확률로 보이고, 그럴 일은 절대 벌어지 않을 것 같지만 베르스타펜이 메르세데스로 가서 계속 우승을 밥 먹듯이 한다면, 메르세데스의 부진은 레이스카의 문제가 아니라 토토 드라이버 기량의 문제인 것으로 확인되는 셈인데... 하지만 메르세데스 레이스카가 지금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하니, 앞서 언급한대로 이적이 이루어지더라도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F1 판이 원래 그렇긴 하지만, 최근 몇 년간은 드라이버 시장도 굉장히 신사적이었고, 레이스도 충돌이 많지 않고 서로 매너있는 레이스로 굉장히 조용하게 흘러왔는데, 해밀턴의 페라리 이적을 필두로 토토 울프가 대놓고 야심을 드러내는군요. 아무튼, 이런 풍문이 돌았으니 함께 살펴보시죠.막스 베르스타펜을 기다리는 토토 울프베르스타펜은 2028년까지 레드불과 계약이 되어 있지만, 2025년 챔피언이 될 수 있다면 메르세데스는 베르스타펜과 계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토토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루이스 해밀턴이 팀을 떠나 페라리로 이적할 계획을 발표한 지 3개월이 지났지만 메르세데스 AMG F1팀은 2025년 시즌에도 여전히 공석인 시트가 남아 있습니다. 많은 후보가 있지만, 메르세데스 팀 대표인 토토 볼프(Toto Wolff)는 새로운 발언을 통해 2025년에 영입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진 몇 안 되는 드라이버 중 한 명에게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바로 막스 베르스타펜입니다.Source : Road and Track울프는 이미 베르스타펜의 2025년 출전 가능성에 대한 관심을 공개적으로 드러냈으며, 목요일에 있었던 RACER와의 대화에서 이러한 발언의 분량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토토 메르세데스의 보스는 팀이 관찰 모드에 있으며, 지금 당장 결정을 내리기보다는 막스의 생각이 어디로 가는지"지켜보고 다른 드라이버들의 성과를 지켜보며 루이스 해밀턴 대신 새로운 계약자와 함께 2025년을 준비할 시간을 더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베르스타펜은 2028년까지 레드불과 계약이 되어 있지만, 핵심 인력이 팀을 떠날 경우 즉시 팀을 떠날 수 있는 계약 종료 조항이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번 주 초에는 레드불의 드라이버 개발 프로그램의 핵심 인물이자 베르스타펜의 오랜 동료였던 헬무트 마르코가 팀을 떠나 베르스타펜이 이 조항을 발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새로운 루머가 토토 제기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는 즉시 팀을 떠날 수 있고, 그런 거래가 성사될 경우 메르세데스는 가장 유력한 영입 후보가 될 것입니다.한때 이 모든 것이 믿기지 않는 것처럼 보였지만, 크리스찬 호너의 오프시즌 스캔들로 인한 충격파는 여전히 레드불 팀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가장 큰 소식은 전설적인 디자이너이자 엔지니어인 아드리안 뉴이가 거의 20년 만에 프로그램을 떠날 계획을 발표했을 때였습니다. 마르코의 이탈도 비슷한 폭탄이었지만, 2022년부터 독보적인 존재로 군림해온 베르스타펜이 팀을 떠나기로 결정한 것보다 더 큰 충격은 없을 것입니다.Source : CNN만약 베르스타펜이 메르세데스로 이적한다면, 메르세데스는 F1(포뮬러 토토 원)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드라이버를 세 번째로 많이 우승한 드라이버로 교체하게 되는 셈입니다. 베르스타펜이 불과 한 달 반 전에 주장한 대로 잔류를 선택한다면 팀의 선택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역 페라리 드라이버인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가 오픈 시트를 놓고 경쟁 중인 유일한 시니어 드라이버로 보이지만, 4회 챔피언인 세바스찬 베텔이 복귀할 가능성이 있으며 메르세데스와 계약한 F2(포뮬러 2) 신인 키미 안토넬리도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F1(포뮬러 원)의 2024 시즌은 12월까지 이어지므로 결정을 내릴 시간은 충분합니다. 결정이 내려지면 나머지 2025년 그리드는 빠르게 제자리를 잡을 토토 수 있을 것입니다.Source : Road and Track글쎄요...제 사견으로는 토토의 애타는 마음을 메르세데스라는 공룡에 실어 뻐꾸기 날리는 것에 불과하지 않나 싶습니다.물론, 사람 사는 세상이 전부 인간관계로 돌아가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관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사람들이 가장 스트레스를 받고 고민받는 것은 맞습니다. 비록 헬무트 마르코와 아드리안 뉴이가 레드불을 떠났고, 크리스찬 호너의 스캔들 문제가 생겼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팀으로써 레드불은 탄탄해 보입니다.(물론,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 노리스에게 우승을 뺏긴 것도 영향이 있었을까요?)더우기, 메르세데스 레이스카는 몇 년째 정신을 못차리고 있는데,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베르스타펜이 기존 계약을 토토 깨고 메르세데스로 갈까요?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면, 베르스타펜이 메르세데스로 가서 얻는게 뭘까요?아~ 이런 가정은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6년부터 파워 유닛 관련 규정이 바뀌면, 파워 유닛을 전면 새로 개발하는 것과 다름없을텐데, 이때는 팀의 재정적 능력이 가장 큰 변수일 수 있으니, 메르세데스의 어드밴티지라면 그게 딱 하나일 수 있겠네요. 하지만, 파워 유닛이 무조건 돈으로만 되는건가요...ㅎ아무튼, 토토가 탐욕을 아예 대놓고 드러내는 것은 썩 보기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9개월여 동안 토토는 여기저기 다 찔러볼 것 같아서, 드라이버 마켓의 뉴스 메이커는 토토가 토토 전담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