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는 중국공장조사 이미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10%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적용될 예정이다. 업체별로는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사인 비야디(BYD)와 지리(Geely)에 각각 17.4%, 20% 포인트의 추가 관세가 적용된다.중국 공장에서 생산돼 유럽으로 중국공장조사 수출되는 메르세데스와 르노 같은 유럽 브랜드는 평균치인 21%포인트의 추가 관세가 적용될 예정이며, 테슬라는 개별적으로 계산된 관세율이 적용될 수 있다고 위원회는 설명했다.상하이자동차(SAIC)를 포함해 이번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나머지 중국 전기차 중국공장조사 업체에는 일괄적으로 38.1%의 추가 관세를 부과해 관세를 48.1%로 인상할 계획이다.EU는 지난해 10월 중국 정부 보조금을 과도하게 받은 저가 전기차가 역내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며 반(反)보조금 조사에 착수한 지 약 8개월 중국공장조사 만에 잠정적으로 이같이 결론 내렸다. 다음 달부터 임시 조처 성격으로 상계관세가 적용될 예정으로, 올 하반기 EU 27개 회원국이 승인하면 향후 5년간 시행이 확정된다.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차가 중국 정부의 보조금을 과도하게 중국공장조사 받아 시장 경쟁을 왜곡한다며 이들에 대한 관세를 최고 48.1%까지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Tesla는 중국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세 인상에 대한 유럽 연합의 결정의 일환으로 중국에서 중국공장조사 생산되어 유럽으로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해 특별히 계산된 관세를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지난 수요일, EU 집행기관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에 최대 38%의 높은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이러한 잠정관세는 EU가 중국 당국과 중국공장조사 해결책을 찾지 못할 경우 7월 4일부터 발효된다. 그로부터 4개월 후 소위 최종 조치가 취해졌습니다.Tesla may receive an individually calculated duty rate,"the European Commission said, as part of its decision 중국공장조사 to raise tariffs on Chinese electric vehicles.테슬라(Tesla Inc.)는 유럽연합(EU)에 자국의 전기차에 대해 중국에서 유럽으로 자동차를 운송하는 다른 제조업체보다 낮은 관세율을 적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는 유럽연합이 덜 실질적인 국가 중국공장조사 지원으로 혜택을 받았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