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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건설블로그광고 필요성을 체감했다면

2024.07.10

광고와 건설광고 브랜드 분석 4번째는 바로재밌고 따뜻한 분위기의 광고인 2020 TVCF 문명의 충돌&quot광고를 분석해보고자 한다.광고를 분석하기 전 브랜드 KCC건설&quot대해 먼저 알아보자 : )​​​​[브랜드 분석]출처 : KCC 건설 공식 홈페이지CC건설은 토목사업, 건축사업과 주택사업, 플랜트사업, 그리고 해외건설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환경친화적 경영과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하고,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설광고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경영이념을 갖고 있다.​​​​현 광고 이전부터 2019 TVCF 엄마의 빈방&quot광고를 선보이며 감성 마케팅을 하였다.이번 감성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호의적이고 친근하게 구축하였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관여 상품의 특성상 다른 브랜드와의 물리적 큰 차별점을 두기 어렵기 때문에, 호의적이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 건설광고 구축에 더 힘썼어야 했을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위 KCC 건설의 감성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었을 것이다.​​고관여 상품의 경우는 더 꼼꼼히 살펴보고, 비교해봐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 여정 과정이 저관여 상품에 비해 길다. 그래서 그 긴 시간동안 브랜드의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설광고 또한 kCC 건설의 건설은 직접 삶을 만들어가는 공간인 만큼, 소비자들이 느끼기에 브랜드 이미지는 상품과 더 연관이 돼 있다. 그래서 호의적 이미지를 가지는 것이 좋다.​​​​이러한 상황을 반영해서, 광고를 분석해보자면​​​​​​​[광고 분석]​​KCC 건설 [누구에게나 결혼생활은 충돌의 연속일 것입니다. 말투, 식습관, 생활패턴 심지어 집안의 온도와 같은 사소한 일들로도 서로의 건설광고 옳고 그름을 지적하며 충돌하고 결혼에 대한 후회가 들 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부부가 된다는 것은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어느 날부터 함께 살아가게 되는 일. 하나부터 열까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를 단순한 개인의 다툼이 아니라 서로 다른 문명이 만나 생기게 되는 마치 건설광고 두 [문명의 충돌]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나 다르기에 매일 미워할 이유도 이해해야 할 일들 투성이지만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의 다른 문명에 부딪혀보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 아닐까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레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며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 태도를 형성하게 한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건설광고 불러 일으킨다.​​⚫ 고관여 상품이지만 차별점을 두기 힘든 제품인만큼 브랜드를 자연스레 각인시키고 있다. ​​⚫ 일상 스토리들 속 갈등을 제시하고 마지막에 그러한 갈등은 함께 맞춰나가는 과정임을 보여주며 브랜드와 자연스레 연결시킨다.​​⚫ 이렇게 맞춰 나가는 과정을 보며주며, 집이 단순한 거주공간 보다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건설광고 3년 뒤 아이가 생긴 가정의 모습을 보여주며 후속 광고를 내놓았다.​​​​​​;현실을 반영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광고의 거부감 없이 봤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갈등이 생기지만 해결해나가는 모습들이 따뜻했고, 그 느낌이 브랜드까지 잘 연결이 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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