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홍보 신규환자 유치하는 애드리절트 전략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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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홍보 신규환자 유치하는 애드리절트 전략 5가지

2024.07.05

안녕하세요?병원홍보대행사 병원 홍보 상승기획입니다. ​과장되거나 허위가 아닌, 지난 12월 실제 카톡 내용입니다.​ ‘도대체 키워드 노출이 얼마나 중요하길래, 모든 병원홍보 업체들이 상위 노출 보장을 내세워 광고하는 건가요? 어떤 키워드든지 상관없이 무조건 효과를 볼 수 있나요?’ 실제로 저희를 찾아주시는 많은 원장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입니다. ​그중에는 병원 블로그 마케팅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도 “상위노출 보장”, “한 달 만에 매출 300% 증가”와 같은 달콤한 말에 현혹되어 소중한 돈과 시간을 낭비하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러한 분들의 공통점은 바로 상위 노출 여부에만 지나치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당연히 상위 노출이 되는 광고글이라면, 환자분을 내원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비롯된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과연 환자분들이 병원 홍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올까?’에 대한 의문점을 먼저 가져야만 합니다.​ 다시 말해, 원장님이 원하시는 키워드가 아니라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께서 검색하시는 키워드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현직자인 제가 직접, 핵심적이고, 압도적인 키워드 노출로 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 보려고 합니다.​ 평소 블로그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나 진행하던 병원마케팅 업체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효과를 보신 분이라면 모두 도움이 될만한 내용만을 담았으니, 꼼꼼히 살펴보시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상위 노출 =광고효과, 당연한 공식이 아닙니다.앞서 말씀드렸듯, 상위 노출되는 광고글이 내원을 이끌 것이라는 믿음 때문에 상위 노출 여부에만 집중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때, 우리가 생각해 봐야 할 병원 홍보 점은 ‘상위 노출 =광고효과’가 당연한 공식일까? 하는 것인데요.​ 물론 마케팅 글이 많은 이들에게 보임으로써, 병원의 이름이나 위치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병원홍보가 무조건 내원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이유는 간단한데요.​​병원 홍보의 경우, ‘신뢰감’이 형성되지 않는다면 환자분들을 내원까지 이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상위노출 키워드는 의료 정보글이라는 점이 무색하게 형편없거나 조약 해지는 경우가 생기곤 하지요.​​무조건 상위에만 노출시키면 된다는 생각이 이 같은 결과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병원 콘텐츠는 오히려 보는 이로 하여금 병원의 신뢰도를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즉, 병원 콘텐츠를 보는 병원 홍보 환자분들이 ‘이 병원에 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의료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인 만큼 환자가 될 잠재적인 독자들에게 명확한 정보를 줄 수 있어야 하며, 결과적으로 이 병원에 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을 주어야 하는 것이지요. 결국 ’압도적인 노출‘과 ’콘텐츠의 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요.​ 물론 이러한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어떻게 키워드 설정을 하느냐에 따라서 안정적인 노출과 함께 콘텐츠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그렇다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똑똑한 키워드 노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병원홍보?타깃은 좁게, 키워드는 작게 병원 홍보 잡으세요”효과적인 키워드 노출을 위해서는 고객층 타깃을 최대한 좁게 잡고, 내가 잡고자 하는 키워드도 조회 수가 낮은 키워드를 찾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메인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효과적인 병원들도 있지만, 대다수의 병원들은 메인 키워드보다는 세부적인 지역 키워드에서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고객층 타깃을 예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에 있는 성형외과에 대해 병원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했을 때, 강남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우리 병원에 오도록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지역 전체를 타깃 삼아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몇 배의 시간과 비용을 더 투자해야 할 뿐만 아니라, 블로그 방문자만 많을 뿐 실질적으로 내원까지 이어지는 병원 병원 홍보 방문객은 적을 수도 있습니다.​​특히 처음 시작할 경우, 낮은 블로그 지수로 상위 노출 또한 힘들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강남이 아닌 강남구 역삼동, 강남구 개포동 등으로 타깃을 좁게 잡음으로써 주변에 있는 사람부터 보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당장 주변 사람들도 오지 않을 정도로 인지도가 낮은 상태에서, 먼 지역의 환자까지 찾아오게 만드는 것은 어쩌면 욕심일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병원홍보?키워드도 위에 말한 내용 등과 동일합니다.​​’강남구 성형외과‘는 조회 수가 높은 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강남구 역삼동 성형외과‘, ’강남구 개포동 성형외과‘ 등 조회 수가 더 낮지만 실제로 방문까지 이끌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부터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강남구 성형외과 X역삼동 병원 홍보 성형외과 O개포동 성형외과 O 이렇듯 세부 키워드 설정만 잘한다면, ​병원의 신뢰도를 지키면서 꾸준한 노출을 진행하고 안정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지금까지 많은 원장님들이 궁금해하시는 키워드와 상위노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병원마케팅 중에서도 블로그 상위노출은 꽤나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노출 로직, 블로그 지수, 콘텐츠 의료법 등등... 다양한 부분에서 그렇지요.​ 때문에 병원 자체 내에서는 블로그 상위 노출 작업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병원홍보회사를 통해 진행하고자 하십니다.​​그러나 일부 업체들은, 앞서 말씀드린 내용에 준하지 못한 광고를 집행하고 있거나, 제대로 된 피드백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상위노출의 중요한 병원 홍보 부분에 부합하는 맞춤형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이지요.​ 추가적으로 실력 있는 업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원장님들을 위해, 아래 관련 칼럼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글과 함께 읽어보신다면, 분명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병원홍보 함께 읽으면 좋은 글-안녕하세요. 병의원 마케팅 대행사 상승기획입니다. 앞전 내용에서 상위 5% 마케팅 실력자를 채용하기 위해... ;안녕하세요? 병원광고대행사 상승기획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도 병원 광고 회사에 최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6 대륭테크노타운 22차 6층 60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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