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영업하는 방법! 콜백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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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간단하게 영업하는 방법! 콜백서비스 안내

2024.10.24

비즈빌더스 콜백서비스 인사이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오늘도 비즈빌드UP 할 수 있는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 에는 콜백서비스에 대해 정보를 드리려고 해요​최근 콜백서비스에 대한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게 되면서,서비스를 좀 조사하고 상담 받으며 알아봤는데요.​제가 그랬듯이 콜백서비스를 알아보시는 다른 분들도어떤 서비스를 사용해야 할지 난감하고 고민이 되실 것 같아,제가 정리해 본 걸 공유해 볼까 해요.​​국내 콜백서비스 중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들이다섯 가지로 요약이 되던데요. ​이 서비스들에 대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과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받은 내용으로 정리해 봤어요. 콜백서비스를 알아보시는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각 서비스의 장/단점이 있어서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우선, 콜백서비스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간략하게 설명부터 드리면고객과 통화 종료 후 기업 혹은 매장, 영업 사원이미리 설정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자동 콜백서비스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누구나 한 번쯤 이런 문자를 받아보셨을 텐데요.요즘은 메신저 트렌드가 카카오톡으로 바뀐 만큼 일부 콜백서비스에서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는 기능도 있더라고요.​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카카오톡 채널이 있어야 하고, 비즈니스 채널로 인증까지 받아야 한다고 하니참고해 주세요~ (용어는 생소했는데 직접 해보니 간단하더라고요 ㅎㅎ)​자~ 그럼 콜백서비스를 하나하나 비교한 내용을 오픈해 보겠습니다.​​​먼저, '코코아콜백'입니다.​코코아콜백, 요약장점· 문자는 물론, ​카카오 알림톡 콜백 가능· 저렴한 요금 (유선전화 추가하는 경우에도, 별도 추가 비용 없으며 회선 무제한 추가 가능)· 각 요일별, 콜백메시지 전송 시간대 설정을 다르게 설정 가능· 안정적인 서비스 (전송률 100%)단점· 유선전화의 경우, LG 유플러스 센트릭스 전화만 가능 (SKT, KT 유선전화는 사용 불가)특징· 국내 최초 카카오 알림톡 콜백서비스 개발· 문자 및 알림톡에 첨부되는 이미지, 무상 제작 콜백서비스 지원· 단 기간 사용 가능 (30일 단위)콜백메시지 유형· 문자 or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가능 통신사​휴대폰· 통신 3사 , 모두 가능유선전화· LG 유플러스 센트릭스요금서비스 이용료(VAT포함)휴대폰· 기본료: (월) 9,900원 (기본료만 결제하면 휴대폰과 유선전화 모두 콜백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며, 유선전화의 경우 회선 무제한 추가 가능)유선전화메시지 발송료(VAT별도)문자· 휴대폰: 무료· 유선전화(건당): SMS(단문) 20원, LMS(장문)45원, MMS: 100원알림톡· 휴대폰: (건당) 10원· 유선전화: (건당) 10원앱 서비스 다운로드(원스토어)



바로가기 ☞ (클릭)서비스 소개페이지(홈페이지)바로가기 ☞ (클릭)(상담) 고객센터카카오톡 상담 채팅방바로가기 ☞ (클릭)(회원전용) 24시간 상담· (회원전용 상담 창구) 앱 내에서만 가능​​​두 번째는 '스마트 메시지'입니다.​​스마트메시지, 요약장점· 문자는 물론, ​카카오 알림톡 콜백 가능· 친절한 상담단점· 유선전화의 경우, KT, SKT(기업용) 전화만 가능 (LGU+ 유선전화는 사용 불가)특징· 카카오 알림톡은 휴대폰만 가능콜백메시지 유형· 문자 콜백서비스 or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가능 통신사​휴대폰· 통신 3사 , 모두 가능유선전화· KT, SKT(기업용)요금서비스 이용료(VAT포함)휴대폰· 기본료: (월) 33,000원유선전화· 기본료 + (통신사별) API 요금 추가 KT(API요금/회선당): 월 4,400원 SKT(API요금/회선당): 월 2,200원메시지 발송료(VAT별도)문자· 휴대폰: 무료 (SK (일)170건, KT/LG (일) 120건)· 유선전화: 무료 (300건)알림톡· 500건: 5,500원· 1,000건: 10,000원앱 서비스 다운로드(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 (클릭)서비스 소개페이지(홈페이지)바로가기 ☞ (클릭)(상담) 고객센터카카오톡 상담 채팅방바로가기 ☞ (클릭)​유선 상담1522-7385​​​세 번째로 알아본 콜백서비스는 '알리다'입니다.​​알리다, 요약장점· 할인 이벤트를 통한 저렴한 기본 요금(15% 할인 중)· 친절한 상담단점· 유선전화의 경우, KT 전화만 가능 (SK, LGU+ 유선전화는 사용 불가)특징· 최소 결제 단위, 1년콜백메시지 유형· 문자서비스 가능 통신사​휴대폰· 통신 3사 , 모두 가능유선전화· KT요금서비스 이용료(VAT포함)휴대폰· 기본료: (1년) 99,000원(할인가)유선전화· KT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 가입 콜백서비스 필수· 최초 1회, 연동 비용 발생 (회선당) 99,000원· KT 통화매니저 가입비 (월) 4,400원 (회선 3대까지는 4,400원으로 진행 가능하며, 추가 회선에 대해서는 회선당 1,100원씩 추가 발생)메시지 발송료(VAT별도)문자· 휴대폰: 무료· 유선전화(건당): 10~20원, MMS: 100원알림톡해당 없음앱 서비스 다운로드(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 (클릭)서비스 소개페이지(홈페이지)바로가기 ☞ (클릭)​(상담) 고객센터카카오톡 상담 채팅방바로가기 ☞ (클릭)​유선 상담​​​네 번째는 '문자씨'(하랑 콜백서비스)입니다.​​문자씨 요약장점· 문자는 물론, ​카카오 알림톡 콜백 가능· 저렴한 (휴대폰, 문자 콜백서비스)기본 요금 단점· 유선전화의 경우, KT, LG 유플러스 센트릭스 전화만 가능 (SKT 유선전화는 사용 불가)특징· 최소 결제 단위, 1년· 3일 무료 체험 가능· 휴대폰으로 통화 후 문자 발신자 번호를 대표번호 또는 지역번호로 설정 가능 (1년/110,000원)콜백메시지 유형· 문자 or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가능 통신사​휴대폰· 통신 3사 콜백서비스 , 모두 가능유선전화· KT, LG 유플러스 센트릭스요금서비스 이용료(VAT포함)휴대폰· (문자 콜백서비스) 기본료: (1년) 55,000원· (알림톡 콜백서비스) 기본료: (1년) 110,000원유선전화· 기본형: (1년) 165,000원· 대표번호형: (1년) 220,000원· 대표번호형: (1년) 220,000원메시지 발송료(VAT별도)문자· 휴대폰: 무료· 유선전화(건당): LMS(장문)40원, MMS: 80원알림톡· 휴대폰: (건당) 15원· 유선전화: (건당) 15원앱 서비스 다운로드(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 (클릭)서비스 소개페이지(홈페이지)바로가기 ☞ (클릭)​(상담) 고객센터카카오톡 상담 채팅방바로가기 ☞ (클릭)​유선 상담1661-3282​​​마지막, 다섯 번째는 '알리오'콜백서비스입니다.​알리오 요약장점· 문자는 물론, ​카카오 알림톡 콜백 가능· 저렴한 (휴대폰, 알림톡 콜백서비스)기본 요금 단점· 유선전화의 경우, KT 전화만 가능 (SKT, LGU+ 유선전화는 사용 불가)특징· 최소 결제 단위, 1년· 3일 무료 체험 가능콜백메시지 유형· 문자 or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가능 통신사​휴대폰· 통신 3사 , 모두 가능유선전화· KT요금서비스 이용료(VAT포함)휴대폰· (문자 콜백서비스) 콜백서비스 기본료: (1년) 132,000원· (알림톡 콜백서비스) 기본료: (1년) 99,000원유선전화· 기본료: (1년) 198,000원메시지 발송료(VAT별도)문자· 휴대폰: 무료· 유선전화(건당): LMS(장문)40원, MMS: 80원알림톡· 휴대폰: (건당) 10원· 유선전화: (건당) 10원앱 서비스 다운로드(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 (클릭)서비스 소개페이지(홈페이지)바로가기 ☞ (클릭)(상담) 고객센터카카오톡 상담 채팅방바로가기 ☞ (클릭)유선 상담​이렇게 다섯 가지 콜백서비스(알리오, 문자씨, 알리다, 스마트메시지, 코코아콜백)를알아보았는데요.​유선전화로 콜백하려고 하시는 분들은연동 가능한 콜백서비스를 확인하신 다음,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를 통해상담 받아보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제가 대신 입품/손품을 팔았어요..​그리고 콜백서비스의 홈페이지를 구경하다 보면정말 다양한 업종에서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호텔, 여행사, 음식점, 학원, 대학교, 기술지원센터,판매점, 딜러, 부동산, 건설사, 법률사무소, 세무사무소,광고 회사, 헬스장, 필라테스, 네일샵, 미용실, 출판사,,,......(너무 많아서 그만 적을게요)​저도 이번에 이 서비스를 알아보게 된 이유가다른 대표님 통해서 듣게 된장점과 활용사례 콜백서비스 때문인데요.​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다면,여러분 업종에서도 필요한 서비스는 아닌지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제 경우 콜백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요약을 해보면 4가지 정도인데요.​생각을 해보면 대부분의 업종에해당이 되는 것 같아요.​1.고객 만족도 향상자동 메시지 발송 서비스는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감사 인사를 전달함으로써저희 업체와의 상담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서 입니다.​2.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모든 고객에게 메시지를 남기게 됨으로써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보장하며고객이 재접촉을 원할 시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3.서비스의 신뢰성 강화콜백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우리 매장의 신뢰성을 강화하고전문성을 보여 줄 수 있어서 입니다.​4.마케팅 기회 확대콜백 메시지를 전송한 고객의 DB(연락처)를 통해추가 서비스나 특별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지속적인 마케팅 기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포스팅이 많이 길어졌는데,오늘은 여기까지 적겠습니다.​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비즈빌드UP 할 수 있는 정보가지고다음에도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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